본문 바로가기
운동 꿀팁

저탄고지 키토제닉 다이어트 식단

by 스포츠잇 2020. 9. 25.

 

저탄고지 키토제닉 다이어트 식단

 

안녕하세요 스포츠잇의 에코입니다.

저탄고지(저탄수화물 고지방) 키토제닉 관련해서다이어트 식단에 대해 포스팅해드리려고 합니다. 과거에는 지방에 대해서는 굉장히 안좋은 시선이 많았습니다. 칼로리가 높고 지방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가 올라가서 혈관이 막힐 수 있다는 안좋은 시선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현대 사회에 들어서면서 굉장히 다이어트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지고 에너지 시스템을 어떻게 이용하느냐에 따라 키토제닉 다이어트 식단이 유용할 수 있다는 이야기가 나오면서 많은 분들이 시도해보게 되고 또 성공했다는 이야기를 많이 듣게 됩니다.

그렇다면 다이어트 식단으로 유명한 키토제닉 식단에는 어떠한 것들을 포함시켜야 할까요?

또 어떻게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비율을 가져가야 할까요?

처음 탄수는 10%, 단백질은 30~40%, 지방은 50~60% 혹은 그 이상으로 가져가라고 합니다.

되도록이면 탄수화물, 당류는 최대한 줄이며 뿌리채소는 피하고 잎채소 위주로 섭취할 것을 권장한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식사를 하실 때에 밥, 현미밥 류의 양을 평소보다 줄이시고 반찬의 양을 늘려가는 형식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지방류의 추천은 다음과 같이 정리해볼 수 있습니다.

 

 

 

 

 


먼거 가공되지 않은 고기들과 생선류가 굉장히 좋다고 합니다.

돼지고기, 소고기, 갈비탕, 추어탕, 곱창, 대창, 막창 등 단백질과 지방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이들은 포화지방과 단백질들이 풍부합니다.

고등어, 연어, 미꾸라지, 청어, 장어, 참치, 문어, 낙지와 같은 생선류 그리고 가공되지 않는 고기를 양념, 소스류 없이 구워내서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포화지방이 풍부한 버터류도 굉장히 좋다고합니다. 치즈, 버터, 크림치즈 등이 있습니다.

견과류 같은 경우에는 불포화지방산이 많아서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반대로 피해야 할 음식도 있습니다. 트랜스 지방이 많이 함유된 것들, 튀김류 입니다.


심혈관계 질환이 있으신 분들은 상대적으로 고지방의 식단은 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중 저강도의 유산소성 운동을 통해서 꾸준히 에너지를 소비해내는 습관을 들여야 하고 너무 고강도로 하지 않는 것에 유의해야 합니다.

또한 일정 시간 진행해보고 신체에 무리가 오거나 부정적인 반응이 있다면 반드시 식단을 중단 혹은 변화하셔야 함에 유의해주세요.

이상 스포츠잇의 에코였습니다

스포츠는 장비빨

스포츠잇.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