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탈모를 벗어나기에 좋은 먹는 탈모약

by 스포츠잇 2020. 10. 6.

탈모를 벗어나기에 좋은 먹는 탈모약

 

안녕하세요 스포츠 잇의 에코입니다.

현대인들은 탈모에 있어서 상당히 많은 분들이 걱정과 불안에 떨고 있습니다. 사실 탈모라는 것은 어떻게 보면 자연스러운 일이지만 그 자연스러운 일들이 생각보다 빠른 시기에 다가오고 있다는 것이 큰 문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탈모약 섭취 부작용에 대한 걱정들을 많이 하실 겁니다. 먹는 탈모약의 경우에는 부작용이 있다고 많이들 알려져 있어서 특히나 조심해야 한다. 발기부전 온다는 등의 이야기를 정말 많이 듣게 됩니다. 그러한 내용들에 대해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먹는탈모약
남성형 탈모

먹는 탈모약의 효능

먹는 탈모약의 효능은 DHT라는 탈모 인자를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DHT는 탈모의 모낭을 공격해서 머리를 탈락시키고 얇게 만들기 때문에 이것을 억제하거나 막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남성형 탈모에게 있어서 먹는 탈모약인 프로페시아, 다모다트와 같은 대표적인 약으로 있습니다.

탈모약의 경우에는 DHT의 활동을 억제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탈모가 더이상 진행되지 않는 유지만 돼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먹는 탈모약의 종류

먹는 탈모약은 크게 피나스테라이드, 두테스테라이드류의 종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모두 남성형 탈모를 위해 존재하는 약의 계열입니다.

기본적으로 먹는 탈모약은 모두 전립선 비대를 해결하기 위해 나온 제품들이었습니다. 여기서 피나스테라이드는 FDA 승인을 받은 상태, 반대로 두테스테라이드는 FDA 승인을 받지 못한 상태입니다.

먼저 피나스테라이드의 경우에는 프로페시아가 대표적인데요. 그 외에 카피약으로 모나페시아도 있습니다. 이는 보험처리가 따로 되지 않기 때문에 시중에서의 가격이 생각보다 비쌉니다. 처방전과 프로페시 아까 지하면 월 5만 원 정도 혹은 그 이상의 가격이 들 수 있습니다.

 

 

 

두테스테라이드는 피나스테라이드 계열에 비해 시중 가격이 조금 저렴합니다. 한 달에 약 2만 5천 원~3만 원대의 가격으로 하루에 1000원 꼴로 소비할 수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실제 연구에서도 두 테스테 라이드의 효능이 피나스테라이드보다 조금 더 있다고 하지만, 그만큼 호르몬적인 변화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부작용의 확률이 조금 더 있다고 합니다.

 

두 테스테 라이드에는 다모 다트나 아보다트 계열의 약들이 있으며 이들은 카피약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실제 가격자체가 많이 저렴하기 때문에, 시중에서 처방전과 함께 결제해도 크게 부담되지 않는 가격입니다.

 

 

먹는탈모약_01

먹는 탈모약의 부작용

남성의 발기부전

먹는 탈모약의 경우에는 남성 호르몬인 안드로겐을 어느 정도 억제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발기부전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기분의 변화, 불면

실생활에서 무기력하거나 심장이 빨리뛰거나 잠을 잘 못 이루는 불면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기형아

임신의 계획이 있으시다면 6개월 전에 복용을 멈추셔야 합니다. 호르몬과 관련된 약품이며, 여성에게는 불임까지도 가져올 수 있는 독한 약이기 때문에 계획을 갖고 계시다면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스포츠잇의 에코였습니다

 

스포츠는 장비빨

스포츠 잇-!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