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수강신청 성공을 위한 시계 및 꿀팁

by 스포츠잇 2021. 2. 15.

수강신청 성공을 위한 시계 및 꿀팁

 

 

 

 언제나 대학교의 입학 시즌 및 개학 시즌이 오게되면 수강신청을 해야합니다. 특히나 선착순으로 시행되는만큼 상당히 수강신청이 중요합니다. 교양이나 전공에서 원하는 수업을 듣기 위해서는 반드시 성공해야하는 하나의 관문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수강신청 성공을 위한 시계 및 꿀팁을 설명드리려고 해요. 대학교 4학년 2학기를 앞에 두고 있고 졸업을 앞둔 상태로 매 학기 원하는 수업을 빠짐없이 들어서 평균 평점 4.4를 앞두고 있습니다.

 

수강신청 성공 꿀팁 1. 네이버, 다음 시계를 사용하라

 무엇보다 최고의 꿀팁은 시계를 사용해야 합니다. 새내기들은 잘 모르는 상태로 시작하는 경우가 많은데, 네이버 시계 혹은 수강신청 시계와 같은 검색어를 통해 시계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네이버와 다음 시계는 가장 정확한 시계로 55~59초까지 빨개지거나 혹은 알람을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수강신청에 있어서 상당히 유리하게 작용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네이버 시계 혹은 다음 시계를 검색하셔서 수강신청에 있어서 활용하시면 됩니다.

 

꿀팁 2. 2~3초 전에 클릭하라

 한가지 예시를 들어보겠습니다. 수강신청이 10시라고 한다면 9시 59분 57~58초 정도에 눌러주시면 됩니다. 절대 튕길일 없고 오히려 59초에 누르시면 더 늦을 수 있어요. 그래서 58초 경에 누르셔서 대기하시면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클리어하기 쉽지 않고, 남들과 비슷한 시간대에 접속하여 클리어해야하기 때문에 수강신청을 성공하기 위해선 2초의 법칙 혹은 3초의 법칙을 숙지하시고 준비해주세요.

 

꿀팁 3. 여러가지 매체를 이용하라

 수강신청 성공 세번 째 꿀팁은 여러가지 매체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노트북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 크롬, 파이어 폭스와 같은 다양한 플랫폼을 이용하고 또 핸드폰으로도 한개 접속시키기 위해 켜놓는 것입니다. 이렇게만 하신다면 굳이 피시방에 가지 않아도 어느정도 와이파이만 되는 상태에서도 대부분 성공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1학년의 경우에는 조금 빡셀 수 있으니 되도록이면 피시방에서 하세요!

 

꿀팁 4. 피시방에서 하라

 3~4학년 의 경우 학교마다 다를 수 있지만 제가 다니던 학교는 4학년에게 우선 수강신청 기간이 주어지기 때문에, 타 수업에 비해 빠르게 찰 수 있습니다. 물론 각 수업마다 학년 배정을 다양하게 배분해주지만, 그래도 상대적으로 낮은 학년이 남은 자리로 수강신청 선착순 싸움을 해야하기 때문에 상당히 불리한 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낮은 학년일수록 피시방에서 해야할 가능성이 커집니다. 

 

이렇게 원칙 4가지만 지키셔도 충분히 성공적인 수강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다들 수강신청 성공하셔서 좋은 기운 많이 받아가세요! 성공하시면 댓글 꼭 남겨주시고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댓글